티스토리 뷰

탑건 매버릭 정보 조종사 미션 도전 승리 성장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탑건매버릭정보조종사미션도전승리성장
탑건매버릭정보조종사미션도전승리성장

'탑건 매버릭' 영화의 초반과 중간에 등장하는 '매버릭(톰 크루즈)'의 훈련 기록 갱신 장면은 아직도 기억에 남을 정도로 매우 압도적이다. 전투기 조종사로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극한의 과정에 도전하는 모습은 정말 경이롭다.

탑건 매버릭 정보

탑건 매버릭은 1986년에 개봉된 영화 '탑건'의 후속작이다.

 

 

'탑건 매버릭'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탑건'에 대해 잠시 살펴보고자 한다. '탑건'은 개봉 이후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수년 동안 인기를 유지한 영화이다. '탑건'은 '토니 스콧'이 감독을 맡았고, '톰 크루즈', '발 킬머', '앤서니 에드워즈' 등이 출연하였다. '톰 크루즈'는 '피트 매버릭 미첼'을 연기하였고, '매버릭'은 미국 해군 중위이자 전투기 조종사이다. '발 킬머'는 '톰 아이스맨 카잔스키'를 연기하였고, '아이스맨'은 '매버릭'의 라이벌로 나온다. '앤서니 에드워즈'는 닉 구스 브래드쇼'를 연기하였고, '구스'는 '매버릭'과 절친한 친구이며 레이더 요격 담당을 맡는다. '탑건'은 총 3억 5천 7백 3십만 달러에 해당하는 전 세계 박스 오피스 기록을 달성했다.

 

 

1편의 대성공을 생각할 때, 영화 '탑건'의 팬들은 후속작 발표에 대해 기대감과 함께 후속 편이 혹시라도 1편의 명성에 먹칠을 하지는 않을지에 관한 걱정도 들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탑건'의 후속 편은 2010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였다. 각본 작업 이후 촬영은 2018년부터 시작됐다. 그렇게 후속 편 '탑건 매버릭'은 2022년 5월 27일에 개봉하였다. 무려 36년 만에 '탑건'의 두 번째 이야기가 세상에 나온 것이다.

탑건 매버릭 조종사 미션

탑건 조종사들은 미션을 부여받는다. 그것은 인류에 위협이 되는 무기 시설을 파괴하는 내용이다. 그리고 그것을 완수하기 위해 그들은 '매버릭'으로부터 매우 강도 높은 훈련을 받는다.

 

 

그러나 계속되는 훈련에도 불구하고 훈련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그들은 미션 완수에 대한 불확실성을 느끼고 점점 자신감도 잃어 간다. 그때 '매버릭'은 과감하면서도 도전적인 전투기 조종 실력을 선보이며 목표로 삼았던 훈련 기록을 멋지게 달성한다. 그 모습을 지켜본 훈련생들은 다시 자신감을 회복하고 훈련에 임한다. 결국 '매버릭'과 함께 선발된 정예 요원은 무기 시설을 파괴하는 미션을 완수하게 된다. '탑건 매버릭'을 이해하기 위해 '탑건'을 반드시 관람할 필요는 없지만, '브래드쇼'에 대해서는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탑건'에서 '매버릭'과 '아이스맨'이 A4를 추격하게 된다.

 

 

'매버릭'과 '구스'가 탑승한 F14는 '아이스맨'의 제트 워시를 통과하다가 플랫 스핀으로 들어가 회복할 수 없게 된다. 결국 매버릭과 구스가 전투기에서 탈출하지만, '닉 구스 브래드쇼'는 사망하게 된다. '매버릭'은 '구스'를 구하지 못하고 혼자서 살아남은 것에 대해 심한 자책감을 느끼게 된다. '탑건 매버릭'에서 배우 '마일즈 텔러'가 1편에서 사망한 '닉 구스 브래드쇼'의 아들인 '브래들리 루스터 브래드쇼' 역을 연기한다. '루스터'는 '매버릭'을 훈련 교관으로 만나지만, 과거의 일로 인해 그에 대해 마음을 열지 못하고 깊은 불신감에 사로잡힌다. '매버릭'은 그러한 '루스터'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 마음을 열기 위해 노력한다. 미션 수행 과정 중 둘은 서로의 목숨을 번갈아 구해주는 기적 같은 일을 경험한다. 결국 둘은 모두 살아 돌아오고, 그들의 관계도 회복된다.

탑건 매버릭 도전 승리 성장

도전, 승리, 성장의 이야기가 '탑건 매버릭'의 핵심이다. '탑건 매버릭'의 주인공들은 해군 전투기 조종사들이다. 해군은 전쟁이 발생하면 국가를 지키거나, 적군을 공격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무엇보다 '탑건 매버릭'의 주요 소재는 바로 '전투기'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전투기에 대해 생각할 때, 그것은 매우 빠른 속도로 전장에 출격하여 적기를 격추시키거나 목표로 설정한 지역에 무지막지한 폭격을 가하는 거친 모습이 먼저 떠오른다.

 

 

그러나 영화 '탑건 매버릭'은 그런 과격하고 폭력적인 내용과는 거리가 멀다. 물론 전쟁 영화도 아니다. '탑건 매버릭'의 배경 스토리 구성은 인류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무기 시설을 미국 해군 '탑건'이 파괴하여 평화에 기여한다는 내용이다. 조종사들의 도전 정신, 미션을 완수하기 위한 집념, 오해와 불신을 넘어 성장하는 개인의 이야기가 '탑건 매버릭'의 주된 내용이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속도감 있는 전투기 비행 장면의 시각적인 만족을 넘어, 인간의 깊은 내면을 울리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이다.